신장이 안좋을떄 나타나는 증상

신장이 안좋을떄 나타나는 증상

신장이 안좋을떄 나타나는 증상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신장이 나빠지면 식욕 부진, 소화 불량, 메스꺼움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계단이나 언덕을 오를 떄 숨이 가빠지고 빈혈 증상이 발생하고, 심한 경우에는 불면증, 집중력 저하, 기억력 감소 등이 나타난다.

만성 신장병은 신 초음파 검사, 혈압 검사, 소변과 혈액검사등을 통해 초기에 쉽게 발견 할 수 있다.

피부 가려움 – 신장이 안좋을떄 나타나는 증상

신장이 안 좋아지면 몸에서 나쁜 독소를 배출하지 못하고 독소가 혈액에 축적 되면 피부가 가려워지고 발진이 생기게 된다.

그리고 신장이 기능을 발휘 하지 못하는 기간이 지속되면 우리 몸 속 신체의 다양한 영양소와 무기질의 균형을 더 이상 유지하지 못하게 된다.

이 결과는 몸에서 피부 가려움증이 발생하는 원인을 불러온다.

소변 거품, 갈색 소변, 혈뇨

소변에서 거품이 나올떄는 알부민이라는 단백질이 많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도 신장이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못할 떄 생기는 문제일 수 있습니다. 또 갈색 소변이 나올 떄는 신장을 검진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신장에 문제가 생기면 혈액이 방광으로 침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혈뇨는 종양과 신장 결석에 의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얼굴과 발의 붓기 – 신장이 안좋을떄 나타나는 증상

신장이 나빠질 떄 발생하는 증상으로 보통 몸의 붓기로 알 수 있다.

몸 속에 축적된 나트륨을 제거하지 못하면 인체에 체액이 쌓이고 다리와 얼굴, 손, 발과 발목이 붓게 된다.

숨 가쁨 – 신장이 안좋을떄 나타나는 증상

신장이 안좋을떄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에리트로포이에틴이라는 호르몬을 충분히 몸 속 에서만들지 못하게 된다.

에리트로포이에틴 호르몬의 주된 역할은 적혈구를 만들라는 신호를 보내주는데, 만약 이 호르몬이 감소하면 빈혈과 숨이 가쁜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

숨 쉬는게 힘들고 심각한 경우에는 누워있을 떄에도 물에 빠진 것같은 느낌을 느낄 수 있는데 이러한 원인은 체액의 축적이 될 수 있다.

근육 경련

신체 부위 또는 다리에서 발생하는 경련은 신장 기능이 떨어졌다는 신호입니다.

나트륨, 칼슘, 칼륨과 같은 전해질의 불균형은 근육과 신경 작용을 방해하게 됩니다.

장시간 피로

신장의 역할을 살펴보면 몸 속 혈액의 노폐물을 여과하여 소변으로 배출하는 기능을 한다.

그러나 신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경우 여과를 하지 못하고 몸 속에 독소가 쌓이게 된다. 보통 신장이 나빠지면 피곤함이 증상으로 나타난다.

이러한 증상은 평상시 보다 빠르게 몸이 지치고, 기력이 없고, 집중하는데 어려움을 느끼게 된다.

신장은 우리 몸에서 중요한 적혈구를 생성하는 호르몬을 만든다. 만약 이 호르몬이 부족해지면 혈액이 산소를 공급하지 못하게 된다.

수면의 질 하락

신장이 안좋을떄 나타나는 증상으로 수면 무호흡증과 신장 질환이 연관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그이유는 시간이 지나면서 장기가 손상되고 신부전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신체가 산소를 공급 받지 못하게 위험을 초래하는 수면 무호흡은 신장의 일부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